트레이서 가방달기 대 실패 분석

다용도 오토바이는 가방이 필요합니다. 

저의 트레이서|마비노기온도 가방이 필요합니다. 



이 가방이 아니라 다른 가방인 것 같네요. 



이런 가방입니다. 

멀티퍼포즈인 차량들 보면 철가방 3개씩 달고다니죠? 그겁니다. 

물론 전 GS 가 아니기 때문에, 트레이서이기 때문에 저렇게 달고다니면 주변 라이더들에게 욕을 대차게 먹을 것입니다. 

아주 대차게 말이죠. 


하지만 제 오토바이 제가 하겠다는데  무슨 상관입니까. 

엑시브에 가방 3개단것도 이동내에서 매우 충격적인 일화였는데 뭐 트레이서에 가방 3개야...까짓꺼죠. 실제로 하고다니는 사람도 은근히 있는조합이니까 이게 차라리 나을겁니다. 

보통은 사진에 나온 기비의 트렉커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무려 300만원대라서 그건 절대 무리라고 생각했구요, 

비슷한 공정으로 제작하는 중국의 투어펠라 제품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수입사 모토디자인을 통해 어쩌고저쩌고... 



하지만 대 실패했습니다.


2017년까지의 트레이서와 2018년 이후의 트레이서에서 차대의 차이가 발생하였기 때문인데요, 

트레이서 GT모델의 차대를 기반으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사이드케이스를 차량과 결합하는 방식이 바뀌었습니다. 

그에 따라 차대쪽에는 악세사리 홀이 사라지고 대신 가방걸이가 달리게 되었죠. 



프레임쪽은 이렇게 생겼어요.  

상단에 상하로 3점고정되고, 스텝에 3점고정됩니다. 




바로 이렇게 생긴 구멍입니다. 

알미늄 분체도장된 저 결합기구에 가방 거치용 프레임을 고정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실제 18년식 야마하 옵션가방 좌우합쳐서 120만원짜리 달려면 사야하는 36만원짜리 랙에 해당 부분이 구현되어있습니다. 

또한 리어 스텝에 악세사리 홀 역시 변경되었습니다. 



구멍이 2개였는데 3개가 되었고, 각도도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기존 투어펠라 + 기비의 페니어랙을 전부 사용하지 못 하는 사태가 벌어지게 되었습니다. 

관련 내용을 모토디자인에선 


"가공 좀 하면 달릴꺼에요" 


라는말로 일축했구요.  

애초에 페니어랙 부품도 부족해서 작업 자체를 못 했지만요.

그래서 중국 투어펠라 본사를 통해 문의를 넣어보았습니다. 

모토디자인의 답변에 신뢰가 안가니까요.



처음 온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Hi Lee, 

We only have one type of Yamaha Mt-09, about your menthiond the 2018new motorcycles, sorry we haven't mounting it before.

Here some photo for you check, hope can help you assembly, would you mind feedback us some photo?






중국 현지 공장에서 시착된 트레이서 17년식입니다. 텐덤손잡이의 구조가 18년식에 비해 총 높이 부분에서 좀 더 낮습니다. 그래서 브라켓을 붙일 수 있게됩니다.

옆부분에 악세사리 홀 자리가 나  있습닌다. 그곳을 통해서 페니어랙을 결합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부착이 불가능함에 대한 내용, 제작에 관한 내용을 메일로 전달하였고, 다음 답장을 받게 되었습니다. 


Dear Lyuso,

Sorry,If the motorcycle change then we rack can't assembly on.

We are glad to open a new pannier rack,but first we need the motorcycle in our factory,This is big problem for us.

Thanks for your information we will try to found this motorcycle , but it need take long time, you know,China always later to get this bike.


새로운 랙을 개발하도록 하겠다고 합니다. 하지만  트레이서를 공장에 수급해야 하는데 이것이 매우 큰 문제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중국의 경우 수입 오토바이를 들여오는데 매우 큰 문제가 있습니다. 관세도, 취등록도 한국에 비해 엄청나게 높은 관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마 이부분이 가장 큰 문제가 되는 듯 합니다. 



일단 제조사가 저렇게 응답을 해주었으니, 저는 이제 제 오토바이의  치수에 대한 정보, 관련 악세사리에 대한 정보, 오토바이의  디테일한 사진들을 전달한 후에 새로운 페니어랙이 개발되기만을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좀 긴 시간이 되겠지만요. 

그동안 투어펠라 코스모는 어디 모터스 창고에 짱박혀있겠네요.  160만원 날린느낌이 진짜 날라가지 않도록 잘 해결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Google Adsense

googlead2

Google Blogsearch

google analytics